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포항
포항시, ‘뱃머리 국화꽃잔치’ 24일부터 개최조명 설치로 국화향 가득한 가을밤의 정취 느낄 수 있어
▲지난해 열렸던 포항시 뱃머리꽃밭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포항시가 도심속 휴식공간으로 조성한 뱃머리꽃밭(상도동 남부 경찰서앞 유수지일대)에 가을의 모습이 가득한 국화꽃이 한창이다.

포항시는 오는 24일부터 11월 6일까지 2주 간 국화잔치를 개최한다.

포항시국화연구회원의 300여 점의 분재국, 현애국, 작품국화 등이 전시되고 있어 나들이 나온 가족과 연인들에게 뜻밖의 감동을 선사해 주기에 충분하다.

국화가 만개되는 28일부터 29일까지는 특별행사로 지역농산물 및 가공식품 홍보판매, 국화차 및 가양주 시음회, 먹거리장터 등을 운영해 시민과 함께 하는 작은 자선음악회도 마련했다.

또한 제기차기, 투어 던지기, 딱지치기 등 전통 놀이장을 마련해 어린들이 보고 즐길 수 있다.

쌀에 대한 올바른 인식확산으로 쌀 중심 식문화 정착을 유도하고, 현대 식생활에 맞춘 쌀 활용 음식 홍보로 새로운 쌀 소비처 확대를 위한 쌀빵 만들기 및 떡메치기 체험(28~29일)도 준비돼있다.

뱃머리꽃밭은 포항시가 2012년 기피시설로 여겨지던 하수처리장에 대한 이미지를 개선하고자 정비한 도심공원으로 그 면적이 18,450㎡에 이른다. 사계절 볼거리 제공을 위해 봄에는 튤립축제를 가을에는 국화축제를 매년 개최해 시민들에게 휴식과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꽃밭은 기반조성 단계에서부터 모종심기, 잡초제거, 시비 등의 전과정이 지역의 어려운 어르신들의 자활을 돕기 위한 지역공동체 및 민생경제 일자리사업으로 추진돼 지역민의 일자리창출에도 한 몫을 했다.

농촌지원과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 또 연인과 함께 도심 속 공원 뱃머리마을꽃밭에서 국화 향기로 가을의 정취를 듬뿍 느끼며 심신을 힐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