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경상북도
경상북도 YOYO문화제 개최영원한 청춘! 늘 푸른 경북! 테마로 행사 개막
  • 이순호, 전민수 기자
  • 승인 2017.10.19 16:17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전민수 기자] 경상북도는 18일 도청 다목적공연장에서 ‘영원한 청춘! 늘 푸른 경북!’이라는 주제로 신체적 나이를 극복한 YOYO공연단의 다채로운 무대공연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노인복지관 회원 850여명 신체적 나이를 극복한 다채로운 무대공연으로 어르신들의 숨겨진 멋과 끼로 똘똘 뭉친 재능을 마음껏 발산하는 기회를 가졌다.

요요문화제는 올해 아홉 번째로 어르신들의 종합예술제로 봉화군 노인복지관 참여팀(꽃과 나비)의 스포츠댄스를 시작으로 라인댄스, 합창, 건강댄스, 한국‧고전무용, 아코디언 연주 등 으로 이루어졌다.

13개팀 305명의 어르신들은 지난 1년간 노인복지관을 틈틈이 이용하면서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 무대 위에서 감동의 분위기를 연출했다.

경북도에서는 고령화 사회의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하는 중요한 요인 중의 하나인 어르신들의 문화‧예능적 재능을 살리기 위해 2009년부터 노인여가문화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장주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요요문화제는 노인여가 문화생활의 본보기이자 문화교류의 현장으로서 그 의미를 다시금 생각할 수 있는 기회” 라며

“앞으로도 노인여가문화 활성화에 부응하고 노인문제에도 근본적인 대책을 강구하면서 어르신이 건강하고 행복하며 존경받을 수 있는 사회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

이순호, 전민수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