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구미
구미 노인종합복지관 댄싱블랙이글스, 경상북도YOYO문화제 참가참여하는 기쁨! 행복한 노후!
▲경북도청 다목적공연장에서 열린 '2017 경상북도 YOYO문화제'에 구미 노인종합복지관 댄싱블랙이글스가 참가해 공연을 펼치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지난 18일 경북도청 다목적공연장에서 열린 '2017 경상북도 YOYO문화제'에 노인종합복지관 댄싱블랙이글스가 참가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경북지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공연에 참가한 경북도내 13개 복지관 290여 명의 어르신들은 신체적 나이를 극복하고 다채로운 무대공연으로 숨겨진 재능과 역량을 마음껏 발산하는 기회를 가졌다.

구미시 댄싱블랙이글스는 13개 참가팀 중 9번째로 참가해 20명의 어르신들이 열정적인 댄스스포츠 공연을 펼치면서 파트너와의 호흡을 가감 없이 발산하는 무대를 가졌다.

또한 구미시 노인종합복지관 최태석 강사는 노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경북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신동호 노인종합복지관 관장은 “YOYO문화제에 참여한 어르신과 지도한 김수연 단장에게 수고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즐거운 노후생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댄싱블랙이글스 김수연은 “동아리 활동은 어르신들이 즐겁고 건전한 취미생활로 심신을 단련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꾸준히 연습한 결실을 YOYO문화제에서 맺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YOYO(요요)는 Young-Old(55~75세)세대와 어린이 장난감 요요가 합쳐진 뜻이고 건강, 경험, 지식이 풍부한 고령사회 新 노인세대, 탄성력과 활력, 젊음을 되찾아 행복한 노후를 보내자는 의미가 내포된 개념으로 댄싱블랙이글스는 2005년에 창단해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생활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요양원 봉사활동 및 공연 등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