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양
영양군, ‘제3회 농촌마을 농특산품 포장 디자인공모전’ 참가맛드림농원 우수상 수상
▲신정희 맛드림농원 대표가 ‘제3회 농촌마을 농특산품 포장 디자인 공모전’에 참가해 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영양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한 ‘산채류 냉동저장 상품화시범, 산채MA소포장재보급 시범사업’ 대상인 맛드림농원이 지난 9월 20일 ‘제3회 농촌마을 농특산품 포장 디자인 공모전’에 참가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농촌진흥청이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농특산품의 품질 제고와 활로 모색을 위해 포장디자인 우수사례를 발굴하고자 지난 9월 7일부터 18일까지 전국 공모를 통해 총 11점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맞벌이 부부와 1인가구가 급냉동나물을 소규모 가족이 간편하고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이미지로 전달해 누구나 간편하게 나물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스토리텔링으로 담은(작품명 오분나물)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신정희 맛드림농원 대표는 “영양군 농업기술센터 시범사업을 성공해야 한다는 부담감도 있었지만 청결 소포장재를 개발해 고객 한분 한분이 만족한다는 연락을 받을 때마다 자부심이 생긴다”고 밝혔다.

이번 농특산품 포장 디자인 공모전에 수상한 제품은 오는 29일까지 국립농업과학원에서 전시한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