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송
청송군, ‘2018년 4지구 국비사업 140억’ 선정농촌지역 소하천분야의 재해예방과 농토보존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청송군은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는 농촌지역 소하천분야의 재해예방과 농토보존을 위해 시행하는 2018년 소하천정비사업에 4지구/ 140억 원이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청송군은 지형이 주로 산지형태로 154개 소하천이 있으나, 정비율이 35.3%로 저조하며 매년 소하천정비사업 시행을 요구하는 민원이 쇄도함에도 군재정 빈약으로 주민들의 민원을 감당하기에 역부족였다.

집중호우 시 미개수된 소하천의 범람과 유실 등으로 주민들의 주거생활에 불편을 주는 곳이 많고, 농경지가 유실돼 농사를 망치는 일이 많았다.

2018년도에 행정안전부 국비지원 신규사업에 지정된 진보면 고현리 석계천 외 3개 하천(청송읍 부곡리 논시천, 부동면 라리 좌지천, 현동면 인지리 부곡천)은 내년도 실시설계 완료 후 2019년부터 사업을 하게 되면 주민들의 삶의 질이 한층 더 높아지게 될 것이다.

한편 청송군(안전재난건설과)은 올해 행정안전부에서 전국을 대상으로 실시한 ‘재해예방 우수기관 선정에서 우수상(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또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재해예방사업 추진으로 하천, 소하천, 기타 생활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에 중점을 두고 행정력을 집중해 군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며 안전하고 살기좋은 청송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