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구미
구미시, ' 2018년 지방보조금 운영 및 지원계획 설명회’ 개최민간보조금의 투명한 운용으로 재정 건전성 제고
▲구미시가 민방위교육장 대강당에서 ‘2018년 지방보조금 운영 및 지원계획 설명회’를 하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구미시는 18일 민방위교육장 대강당에서 지방보조금 보조사업자및 전부서 보조사업담당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지방보조금 운영 및 지원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민간보조금의 투명한 운용으로 재정 건전성을 제고하고 지방재정 여건 변화에 따른 보조사업 운영기준의 정확한 전달과 추진상의 건의·애로사항을 토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참석한 보조사업자 전원은 지방보조금의 부정·불법을 근절하고 구미시에서 요구하는 청렴활동에 적극 협조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방보조금 예산편성 및 지원 대상, 보조사업자 선정 및 교부 절차, 사업수행, 정산 및 중요재산의 관리, 법령위반에 대한 처분, 운용평가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지방보조금 관리기준에 대한 설명으로 마무리했다.

박세범 정책기획실장은 인사말을 통해 “구미시 재정운용 여건 및 보조사업 지급과 관리운용이 크게 강화됐다”며 “법령과 규정된 절차에 따라 민간단체 보조사업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집행 추진해 달라"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