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문경
문경시, '2017 문경사과축제' 개막문경시장 "잊을 수 없는 가을의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
  • 여의봉, 마혜성 기자
  • 승인 2017.10.18 16:36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여의봉, 마혜성 기자] 문경시는 10월 14일부터 16일간 문경새제도립공원에서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라는 주제로 '2017 문경사과축제'를 개최했다.

문경사과축제추진위원회는 이번 축제를 명품 문경사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등 문경사과 경쟁력 확보에 중점을 둔 만큼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전시.참여 행사가 준비했다.

축제장에는 날씨가 좋고 단풍시기와도 잘 맞아 개막 전부터 주차장이 다 찰 정도로 단풍과 가을 정취를 즐기려는 수 많은 인파가 행사장에 몰려 명품 문경사과에 폭발적인 관심을 드러냈다.

축제 기간 동안 문경새재도립공원 일원에서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받아 갈 수 있는 도전 기네스, 사과낚시, 사과 활쏘기, 행운의 문경사과 다트, 숨은그림찾기,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복장체험과 관광객들이 농가를 방문해 직접 수확해보는 체험프로그램 등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이 펼쳐졌다.

또 축제참여 사과농가가 직접 수확한 품질 좋은 사과를 현장에서 맛보고 구입할 수 있는 사과특판 부스 운영과 저렴한 가격에 사과를 구매할 수 있는 사과경매 행사도 진행됐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가을의 절정기와 사과 수확기에 맞춰 16일간 축제가 열리는 만큼 문경사과축제장을 찾아 명품 문경사과도 맛보고 가족들과 잊을 수 없는 가을의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여의봉, 마혜성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