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경주
‘호찌민-경주엑스포2017’ D-30일 성공기원행사11월 11일부터 12월 3일까지 ‘문화교류를 통한 아시아 공동번영’
  • 이순호, 이보슬 기자
  • 승인 2017.10.18 16:39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이보슬 기자]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의 개막을 한 달여 앞두고 13일 경주예술의전당에서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성공기원 특별공연 ‘바다소리길’이 열렸다.

경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리는 ‘바다소리길’ 공연은 한국과 베트남을 대표하는 예술인들이 함께하는 공연으로 관현악, 국악, 대중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공연으로 베트남과 한국 양국을 음악으로 연결했다.

경북도립국악단과 경주챔버오케스트라의 관현악곡 아리랑을 시작으로 베트남 단트렁 협주곡 ‘타이응우엔에서 해를 맞이하며’, 이생강류 대금협주곡 ‘죽향’, 베트남 단보우 협주곡 ‘이농공감’ 등을 통해 우리나라와 베트남의 전통음악을 공연했다.

이어 한국과 베트남의 대표적인 성악곡 ‘배 띄워라’, ‘비나리’와 베트남의 성악곡 ‘아름다운 옛날’, ‘Wonderful place’, ‘베트남 전통민요메들리’, ‘별이 빛나는 도시의 밤’, ‘바닷가 마을’ 등의 곡을 베트남의 인기가수 민뀌안과 응옥안의 목소리가 울려 퍼졌다.

이어 대한민국 국민가수 안치환이 출연해 ‘내가 만일’, ‘광야에서’, ‘꽃보다 아름다워’ 등의 명곡을 들려줄 예정이다. 공연의 마지막은 사물놀이 협주곡 ‘상쇠’로 마무리했다.

이동우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사무총장은 “바다소리길 공연은 한국과 베트남 두 문화의 상호존중과 협력을 상징하는 공연으로 11월13일 호찌민시청 앞에서도 열릴 예정”이라며 “경주 바다소리길 공연은 호찌민 엑스포 미리보기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시민들에게 호찌민-경주엑스포를 미리 선보이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순호, 이보슬 기자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이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