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계명대, 윤동주 탄생 100주년 기념행사 열려시 창작 공모제, 윤동주 시인을 주제로 한 창작연극 등 선보여
▲계명대가 윤동주 탄생 100주년 기념행사인 '별 헤는 밤' 행사를 가졌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경북 이상희 기자] 계명대가 지난 12일 ~ 13일 이틀간 윤동주 탄생 100주년을 기념한‘별 헤는 밤’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한국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시인이자 올해로 탄생 100주년을 맞는 윤동주의 삶과 시를 기리고, 지역민의 인문학에 대한 관심과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유성호 한양대 교수가 ‘윤동주의 삶과 시’에 대한 초청강연을 시작으로 지난 13일에는 시 창작 공모제 발표 및 시상식, 자작랩 공연, 합창 공연을 비롯해 윤동주 시인을 주제로 한 창작 연극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시 창작 공모제는 지난 9월 13일부터 24일까지 126명이 응모했으며, 장우석 계명대 문예창작학과 학생이 ‘말(語)’이라는 작품으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우수상에는 계명대 언론영상학전공 강정원 학생의 ‘파아란 얼굴’, 행정학전공 김준성 학생의 ‘스테인드글라스’, 정치외교학전공 이해련 학생의 ‘하늘을 가릴 수 있다면’, 서영숙 까치글짓기 방문교사의 ‘별, 소멸하는’이 선정됐다.

장려상에는 원화여고 박주영, 계명대 관리실의 추수호 씨를 비롯해 계명대 한재희(심리학과), 김태훈(문예창작학과), 전미정(문헌정보학과), 노제박(국제관계학과), 황채현(언론영상학전공) 학생이 수상했다.

창작연극은 ‘무제’, ‘쉽게 씌여진 시’, ‘별 헤는 밤’ 등 총 3편의 연극을 선보였는데, 모두 계명대 국어국문학전공 학생들이 시나리오를 쓰고 배우로 나섰다.

김영찬 계명대 국어국문학전공 교수는 ““윤동주 시인 탄생 100주년을 맞이해 그의 시 세계를 통해 오늘날 우리의 모습을 되돌아 볼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