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대구시
대구시, 제1회 대구시니어산업 박람회 개최시니어를 위한 일자리 상담과 다양한 부대행사

[국제i저널 = 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시는 오는 20일 부터 22일 3일간 「2017년 대구시니어산업 박람회」를 엑스코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대구시와 국민건강보험이 주최하고 대구테크노파크 (바이오헬스융합센터)와 마이스산업연구원, 한국고령친화용품산업협회가 주관하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대구시니어클럽, 미래산업사용성평가센터, 한국통합미술교육협회 등이 후원해 국내 우수한 시니어 관련 제품을 전시하며 기술 및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참가기업과 시니어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 세미나와 함께 건강한 시니어에 필요한 다양한 강좌를 20개 세션을 준비했으며, 시니어공연, 스탬프투어 및 체험공간 등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이 밖에도 무료 건강검진 및 치매체험 프로그램과 시니어를 위한 일자리 상담 등 다양한 일반강좌도 마련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우리나라 고령화속도는 OECD국가 중 가장 빠르며, 한·중·일 3국의 고령화로 시니어산업은 무한한 성장가능성을 보유하고 있어 우리 지역이 가지고 있는 IT와 의료를 활용한 특화산업으로 발전방안을 모색하여야 한다”며 “박람회를 통해 시니어 산업시장을 선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