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군위
제12회 군위삼국유사 전국마라톤대회 성료3,000여 명 참가해 삼국유사의 고장 군위군 달려
▲‘제12회 군위삼국유사 전국마라톤대회’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군위군체육회가 주최하고 전국마라톤협회가 주관한 ‘제12회 군위삼국유사 전국마라톤대회’가 14일 군위군 고로면 일대에서 김영만 군위군수를 비롯해 지역유관기관 단체장, 지역주민, 마라톤 동호인 등 3,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

올해 12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삼국유사의 고장 군위군을 알리기 위해 전국 마라톤 동호인,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누구나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의 한마당으로 꾸며졌다.

군위군은 일연스님의 삼국유사 집필지로 마라톤 코스를 따라 조성된 꽃길과 빼어난 산세로 지역을 찾은 마라톤 동호인들에게 자연과 하나되는 느낌을 선사해 줬다.

이날 대회는 ‘뿐이고’ 가수 박구윤과 ‘장윤정 모창가수’ 오예중의 공연으로 분위기가 뜨겁게 달아오른 가운데 5㎞, 10㎞, 하프 등 3개 코스로 나눠 진행됐으며, 하프코스 참가자들은 고로면 학암리를 10km는 동곡교, 5km는 고로교를 각각 돌아오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각 코스별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트로피, 부상 등을 수여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완주메달과 기록증, 소정의 기념품 등이 제공됐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