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영남대 시각디자인학과, ‘졸업작품전시회-채용 리크루팅’ 동시 개최새로운 채용 트렌드로 자리 잡아
▲ 영남대 시각디자인학과, ‘졸업작품전시회-채용 리크루팅’ 동시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경북 이상희 기자] 영남대 시각디자인학과의 졸업작품전시회가 기업의 채용 리크루팅과 동시에 진행되며 새로운 채용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어 화제다.

졸업작품 전시회인 ‘2017 예비디자이너를 위한 창의인재 리쿠르팅 디자이너스데이(D;day)’에 서울과 지역에 소재한 디자인전문기업 대표와 실무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이들은 작품에 대한 평가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현장에서 채용면담을 거쳐 취업으로 이어졌다.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열리는 행사에는 ㈜메츠HID(대표 황기철), DN(대표 장수범), ㈜잭스브랜딩(대표 송제익), Westwing(대표 최순흠), 아이엔디그룹(대표 강건우) 등 디자인 전문기업 10여 개가 참여했다. 이 가운데 브랜딩 및 콘텐츠 디자인 전문기업인 ㈜잭스브랜딩은 이번 행사에서 영남대 학생 2명의 채용을 확정했다.

㈜잭스브랜딩 송제익 대표는 “학생들의 작품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해 보니, 생각 이상으로 창의성과 완성도가 뛰어났으며, 웹툰 제작 분야에서 탁월한 역량을 가진 학생 2명을 채용하기로 했다.”면서 “디자이너로서의 기본기도 탄탄하고, 작품의 결과물도 우수해 실무에 바로 투입해 역량을 발휘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행사를 총괄한 김해태 학과장은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채용은 물론, 재학생 현장실습과 인턴십 등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