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안동
안동-예천, 교류협력 증진 위해 상호방문상대 지역의 이해도 높이고 상생과 화합의 장 마련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안동시는 예천군과의 교류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오는 14일 안동시민 120여 명으로 구성된 방문단이 예천 세계활축제장과 주요 관광지 등을 찾는다고 밝혔다.

이번 상호 방문은 ‘신도청지역상생발전포럼’ 사업의 하나로 상대 지역의 이해도를 높이고 상생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목적으로 시작됐으며, 지난달 9월 30일에는 예천군민 80여 명이 안동 탈춤축제장과 전통시장, 관광지 등을 찾았다.

‘신도청지역상생발전포럼’은 상반기에 ‘도청신도시 조기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심포지엄과 벤치마킹을 통한 상생발전 방안 마련을 위한 ‘선진지견학’을 실시했으며, 11월 4일 도청신도시 ‘둘레길 걷기’ 행사를 끝으로 올해 ‘상생발전포럼’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2013년부터 출범한 상생발전포럼은 경북도민, 안동시민, 예천군민이 신도청시대를 이끌어가는 주역으로서 서로를 이해하고 차이를 극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소기의 성과를 이뤘다고 할 수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재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안동과 예천이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협력할 수 있는 상생발전의 토대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