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포항
포항시, 마술 같은 미술 퍼포먼스 '페인터즈 히어로’ 공연환상적인 드로잉과 첨단미디어아트가 결합된 새로운 개념의 아트 퍼포먼스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포항문화재단이 눈앞에서 펼쳐지는 환상적인 라이브 드로잉과 첨단 미디어 아트가 결합된 넌버벌 퍼포먼스 ‘페인터즈 히어로’를 오는 21일 오후 2시와 5시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선보인다.

‘페인터즈 히어로’는 그림이 그려지는 과정을 입체영상(미디어파사드)과 신나는 춤에 경쾌한 코미디를 결합한 신개념 아트 퍼포먼스다. 미술 작품의 결과물보다 만들어지는 과정을 통해 즐거움을 찾고 그것을 극대화시켜 무대언어로 표현한 작품이다.

공연의 주제는 ‘영웅’으로 마이클 잭슨, 이소룡 등 세계 각국의 영웅들이 각기 다른 10가지 미술기법(액션페인팅, 스크래치, 마블링, 스탠실, 크로키 드로잉 등)을 통해 무대에서 재탄생한다. 특히 일월문화제 기간에 맞춰 선보이는 만큼 포항의 대표적 설화인 연오랑세오녀도 멋진 작품으로 탄생할 예정이다.

이번에 포항을 찾는 ‘페인터즈 히어로’는 국내뿐만 아니라 17개국 103개 도시에서 공연하며 전 세계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 세계 각국으로부터 재미와 감동 그리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가득 찬 공연이라는 찬사로 K-퍼포먼스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있다.

해외 관객 상승률의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10년 넌버벌 퍼포먼스 관객상승률 1위의 수상을 거머쥐는 영예를 안았고, 그 해 12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한국대표 공연으로 자리매김했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제12회 일월문화제를 맞이해 포항시민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선보이고자 노력했다”며 “세계에서 사랑받는 공연이 포항을 찾는 만큼 시민들의 애정 어린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