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봉화
봉화에서 라디엔티어링 열려14일,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주차장에서 출발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봉화군과 (재)세계유교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안동mbc가 주관하는 '2017 세계유교문화축전 라디엔티어링 – 봉화군' 편이 오는 14일 “국립백두대간수목원길을 걷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라디오 생방송을 들으며 경상북도 유교문화권 9개 시‧군의 특색 있는 길을 걷는 라디엔티어링은 아시아 최고의 수목원으로 거듭난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펼쳐질 예정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길 코스는 방문자센터 주차장에서 출발해 약숲, 꽃나무정원, 야생화언덕, 전망대, 사계원, 카페테리아 주차장, 잔디언덕, 어린이정원을 거쳐 다시 방문자센터로 돌아오는 약 5.5km 코스이다.

행사가 진행되는 2시간 동안 안동MBC 라디오(FM 91.3MHz)를 통해 국립백두대간수목원뿐만 아니라 봉화의 역사․문화․관광에 얽힌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또한 리포터가 참가자 현장인터뷰를 진행해 현장분위기를 청취자들에게 실감나게 전달해 줄 예정이다. 이번 라디엔티어링은 건강체조 동작 따라하기, 암석원 전경 베스트 포토, 꽃 이름 맞추기 미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참가자들에게 흥미로운 즐길거리를 선물한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관계자는 “수목원에는 우리나라 희귀식물, 고산식물과 다양한 산림자원이 보전돼 있어 아이들에게는 좋은 체험형 교육현장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어른들도 수목원의 청정하고 아름다운 자연 속을 걷다보면 일상에 지친 마음을 힐링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라디엔티어링에 참가에 대한 문의는 (재)세계유교문화재단 홈페이지(www.worldcf.co.kr)를 참조하면 된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