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영천
2017 영천 별의별축제 성황리 폐막영천시 전역에 축제 한마당

[국제i저널 = 영천 이순호 기자] 영천시 통합축제인 2017 영천 별의별축제가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의 대장정을 마무리하고 지난 2일 성황리에 폐막되었다.

▲2017 영천 별의별축제 성황리 폐막 ⓒ국제i저널

이번 별의별 축제는 한약·과일축제, 문화예술제와, 보현산별빛축제가 통합개최되어 영천시 전역이 축제 한마당이 되었다.

영천강변공원에서는 한가위 연휴를 맞아 축제도 즐기고 인근의 영천공설시장도 들러 장도 보려는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한약·과일 축제장은 영천한방산업 홍보 및 한방힐링체험 부스로 건강에 관심이 많은 관람객들로 가득 찼다.

또한 영천문화예술제는 문화예술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참여형 문화예술제로 각종 주제관 및 전시행사와 줄다리기대회, 영천 문화 브랜드 조선통신사 행렬재현 마상재 시연 등 영천의 역사를 살린 독특한 행사로 축제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한편 보현산천문과학관 일원에서 열리는 영천보현산별빛축제는 별과 과학을 소재로 천문과학관, 천문전시체험관의 풍부한 인프라와 주제관의 전시체험 및 로켓발사체험, 별자리 강연, 초등학생 대상 천문우주과학캠프 등 전문 과학축제로 이루어 졌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이번 통합축제 개최로 영천강변공원 일원에는 한약, 과일축제, 문화예술제가 펼쳐지고 보현산천문과학관 일원에는 보현산별빛축제가 개최되어 영천시 전역이 축제 한마당이었다.”면서, “영천에서 축제도 즐기고 장도 보고 즐거운 한가위 준비가 되셨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