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봉화
봉화군, 친환경 들판 메뚜기잡기 체험행사 개최친환경들판 메뚜기잡기체험으로 동심에 빠진 관광객
▲봉화군 봉화읍 석평리 범들마을에서 열리고 있는 친환경 들판 메뚜기잡기 체험행사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봉화군은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봉화읍 석평리 범들마을에서 친환경 들판 메뚜기잡기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2013년 처음 개최해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행사는 우렁이를 이용한 친환경농법으로 조성된 들녘에서 메뚜기잡기 체험과 황금들녘걷기 등 농촌체험의 좋은 학습의 장으로 이용된다.

행사가 개최되는 범들마을은 2013년도 ‘경북형마을영농육성시범마을’로 선정된 이후, 주민들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기존 2ha였던 친환경 수도작 면적이 현재는 4ha로 2배 증가했고, 감자, 양배추, 파 등의 친환경 계약재배를 통해 학교급식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 소득 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행사기간 중에는 봉화군 농특산물 홍보, 바람개비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며, 제21회 봉화송이축제도 함께 개최돼 솔향기 가득한 봉화송이와 한약우도 맛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배영제 농정축산과장은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행사는 봉화군의 청정이미지를 대·내외에 알리는 동시에 아이들에게는 농촌풍경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어른들에게는 옛 추억과 향수를 떠올리게 하는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