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영주
영주시, ‘힐링영주 일자리 박람회’ 성료SK머티리얼즈 등 37개 기업, 1081명 구직자 참여
▲ ‘2017 힐링 영주 일자리 박람회’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영주시와 고용노동부 영주지청은 지난 20일 영주국민체육센터에서 ‘2017 힐링 영주 일자리 박람회’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희망의 꿈을 잡아라’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된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지역민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영주시와 고용노동부 영주지청이 공동으로 마련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SK머티리얼즈, 선일일렉콤, 소디프비앤에프 등 영주 지역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들과 농심, 한맥개발, 스마트로지스 등 경북 지역의 우수기업 등 총 37개 업체가 참여해 채용 설명과 1:1면접을 진행했다.

이날 영주국민체육센터를 찾은 1081명의 구직자 중 158명이 현장 면접에 직접 참여해 124명이 1차 면접에 합격했으며, 추후 각 기업에서 진행하는 2차 면접에서 최종 채용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취업관련 개별상담, 창업상담, 직업적성검사, 진로지도 및 이력서 작성요령 지도, 면접 클리닉, 이미지메이킹, 지문적성검사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돼 구직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영주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 구직자들의 취업에 대한 의지와 기업인들의 구인난 해소를 위한 노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들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의 실업문제와 기업의 구인난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