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울진
울진군, 노인실명예방 무료 안(眼)검진 시행노인들 안질환 조기치료, 소득기준에 따라 개안 수술비 지원
▲노인실명예방 무료 안 검진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은주기자] 울진군은 19일, 평해읍사무소에서 노인실명예방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실명예방재단과 연계, 무료 안(眼)검진을 가져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검진은 노인들의 시력향상과 실명 예방을 위한 사업으로, 노인들의 안질환 조기 치료에 목적을 두고 시행됐다.

안 검진은 안과 전문의의 문진, 시력검사, 안압검사, 굴절검사, 현미경 검사 상담 등으로 이뤄졌으며, 검진결과 수술상담과 돋보기 등도 배부될 예정이다. 또 검진 후 백내장이나 망막질환, 익상편, 녹내장으로 진단될 경우 소득기준에 따라 개안 수술비도 지원된다.

마을 한 어르신은 “항상 눈이 침침해서 안 검사를 해 보고 싶었지만 울진읍까지 가야 해서 엄두를 못 냈었는데 이렇게 와서 검사도 해 주고 이상이 있으면 수술비도 지원해 준다하니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급격한 고령화에 따른 노인들의 안질환 관리를 안과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지역을 중심으로 무료 안(眼) 검진을 실시해 건강 100세 시대에 세상을 환하게 볼 수 있도록 노년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은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