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진
울진군, 과학체험관 놀이시설 설치완료어린이들이 직접 선택하고 디자인 해 인기
▲과학체험관 어린이 놀이시설 준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은주기자] 울진군은 과학체험관을 찾는 어린이들을 위해 최근 야외 놀이시설을 설치 완료했다고 밝혔다.

군은 과학체험관에 최신 4D-VR시설 및 체험형 놀이시설 설치 등 새 단장을 한 이후 많은 어린이들이 찾고 있으나 야외놀이시설이 없어 미래 과학자 양성에 다소 부족한 감이 있다고 판단해 어린이 놀이시설을 설치하게 됐으며, 이로 인해 어린이들 뿐만 아니라, 많은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어린이 주도형으로 완성된 울진과학체험관 놀이시설은 놀이시설의 선택, 바닥재의 디자인, 바닥재 종류까지 어린이들이 직접 선택하고 디자인 하는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추진됐다.

이번 어린이집 놀이시설 관련해 의견을 함께 해 준 울진고우이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 관계자에 의하면 7세반 어린이들이 모두 모여 바닥재 등 놀이터의 디자인을 정했다며 “어린이집 아이들이 내가 만든 놀이터라며 더욱 좋아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이 놀이터는 임광원 울진군수가 연호공원조성사업으로 현장을 확인하던 중 지역주민의 건의를 받고 현장에서 약속한 사항으로, 총 1억 5천여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조합놀이대(17종)와 시소 등 개별놀이시설 17종이 설치돼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놀이터를 시작으로 지역에 다양한 어린이 놀이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라며 “성장기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활짝 펼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울진군에서는 어린이를 위해 어린이집 보육료 지원은 물론 급∙간식비 지원과 친환경농산물 지원으로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여건마련과 더불어 무상보육을 실현해나가고 있으며, 도내에서 몇 안 되는 장난감도서관을 3개소나 운영하고 있어 아동 부모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은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