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경상북도
경북관광공사, 일본인파워블로거 초청 팸투어경주, 포항지역의 새로운 관광스폿 소개
▲일본파워블로거 교촌마을 떡만들기 체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은주기자] 경상북도관광공사는 불안한 한반도 정세로 침체되어 있는 일본 방한시장 조기회복과 경북관광 매력 재발견으로 일본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파워블로거 초청 팸투어를 진행했다.

지난 8일부터 3일간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팸투어는 일본 전역에서 선발된 막강한 파워블로거 10명을 대상으로 경주, 포항지역의 일본의 젊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테마의 새로운 관광스폿을 소개하고 교통편, 이용방법 등, 정보제공을 통해 자유여행자들의 여행 욕구를 자극해 실질적인 유치를 위해 기획됐다.

8일 일본 각지에서 대구공항을 이용해 입국한 팸투어단은 경주의 ▲수리뫼 전통음식 체험을 시작으로 ▲황리단길, ▲교촌마을(한복체험,한옥카페,교리김밥) ▲중앙시장(땡초통닭,우엉김밥) ▲동궁과월지의 야경 감상 후 한옥펜션에서 숙박했다. 둘째날은 ▲둥궁원 버드파크 ▲스타벅스(좌식) ▲포항 죽도시장의 신선한 해산물과 조개구이 야식 ▲영일대 야경 등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마지막날은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일본가옥거리)를 견학 후 ▲모리국수 중식을 끝으로 행사를 마쳤다.

이번 팸투어를 통한 생생한 정보와 여행기는 팔로워 30만 명이 넘는 막강한 파워블로거들의 블로그와 SNS를 통해 일본 전역으로 전파되어 홍보효과는 매우 클 것으로 기대한다.

팸투어 참가자중 한국음식에 특히 관심이 많은 吉井由記(요시이 유키 )씨는 “여러 번의 한국여행과 팸투어 참가 경험이 있지만, 대부분 유명한 관광지 중심의 일정이었다.

특히, 경주는 불국사, 고분 등 역사관광지라는 이미지가 강했었는데 이번 팸투어로 현지인들이 이용할 것 같은 재래시장의 먹거리와 황리단길의 예쁜 소품과 카페, 교촌마을 한복체험 등을 통해서 새로운 매력을 느꼈다.

경상북도는 접근성이 좋지 않아 한국여행 초보자들이 선택하기는 어려운 곳이지만 이번 체험기가 여행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은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