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대구시
대구시, '대학리크루트 투어’ 행사개최청년을 찾아가는 기업, 청년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국제i저널=대구 문경기자] 대구시는 지난 5월 계명대(2,446명 참여) 및 경북대(789명 참여) 리크루트 투어를 마친데 이어 7일 영남대를 시작으로 ‘대구대(9/14), 대구한의대(9/19), 경일대(9월 21일), 대구가톨릭대(9월 28일)를 순회하는 ’2017 대학리크루트 투어‘ 하반기 행사를 이어간다.

하반기 취업 시즌에 맞춰 직접 청년들을 찾아가는 ’2017 대학 리크루트는 막연히 대기업이나 수도권 기업을 선호하는 학생들의 분위기와 지역기업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청년들이 취업기회를 놓치는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이번 투어는 ▲실제 구인수요가 있는 기업의 기업채용관 ▲이전 공공기관의 채용설명관 ▲취업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진로탐색관 ▲취업선배와 함께하는 취업특강관으로 이뤄진다.

이와 같은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원하는 청년들은 홈페이지(http://daegu-recruit.kr)를 통해 시간대별 사전예약이 가능하여 기다리는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성웅경 대구시 경제기획관은 “대학리크루트 투어를 통해 청년들의 지역기업에 대한 인식전환과 기업의 다양한 정보제공으로 청년들이 지역의 우수기업에 취업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지역 청년들에게 취업역량 강화 등 실질적인 취업기회를 제공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