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예천
예천군의회, 신설고 교명 관련 기자회견교육청 독단으로 교명 선정, 군민 무시 처사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예천군의회는 1일 예천군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경북도청 신도시 신설고 교명선정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었다.

조경섭 의장은 기자회견문에서 "경북도청 신도시 신설고 교명선정 과정에서 보여준 경상북도교육청의 행정은 5만 군민들에게 공분과 실망감을 줬다" 며 "원칙과 소신에 따라 교육행정을 펼치기 바라며, 교명선정위원회에서 선정한 교명을 최종 결정하라" 고 촉구했다.

경북교육청은 제1차 경북도청 신도시 신설고 교명선정위원회에서 선정한 예천고, 호명고, 예동고, 검무고 4개 교명 가운데 적정한 교명이 없다는 이유로 재선정을 요구했으며, 2차에 선정한 단샘고, 경북제일고, 신경북고, 웅비고 4개 교명 중 경북제일고로 확정했다.

그러나 일부 동문회에서 경북제일고 교명 사용변경 요청서를 교육청에 제출하자 재심의를 거쳐 적정한 교명을 다시 선정하겠다고 번복했다.

이에 대해 조 의장은 “ 교명선정위원회에서 공모를 통해 결정된 교명을 사용하지 않고 교육청 독단으로 교명을 선정하는 것은 5만 군민을 무시하는 처사” 라며 “명문고의 첫째 조건은 학교 교명이 아니라 우수한 교육환경과 학생들의 건전한 사고 육성만이 명문고로 발전시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