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대구시
국회에서 '대구공항 통합이전 추진을 위한 간담회' 열려정부상대 이전촉구 자리에 대구 국회의원 절반만 참석

▲17일 국회에서 열린 대구공항 통합이전 추진간담회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김대연기자】'대구공항 통합이전 추진을 위한 간담회'가 17일 정종섭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주최로 국회에서 열렸다.

이날 간담회에는 대구출신 국회의원인 바른정당 주호영 의원을 비롯해 자유한국당 곽대훈·곽상도·정종섭·정태옥·추경호 의원 6명이 참석했다.

참석 의원들은 한현수 국방부 군공항이전추진단장을 상대로 지난 2월 ▲군위 우보면 ▲의성 비안면 ▲군위 소보면 일대의 예비 이전후보지를 선정한 후 아직까지 이전부지선정위원회가 만들어지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지 따져 물었다.

의원들은 또 대구시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자세로 국방부, 국토부와 협의를 이어가 '공항 이전 무산 우려' 에 대한 지역민의 불안감을 불식시킬 것을 주문했다.

그러나 이 날 간담회에는 대구가 지역구인 국회의원 절반이 각자 일정을 이유로 불참해, 지역현안 문제 해결에 무관심한 게 아니냐는 지적을 받았다.

자유한국당 시당위원장인 김상훈의원, 전임 시당위원장인 윤재옥 의원은 지역구 일정을 이유로 참석하지 않았고, 조원진 의원은 대한애국당 창당대회 참석 때문에 불참했다.

민주당 홍의락 의원은 '더 좋은 미래 포럼' 일정 차 러시아 연해주를 방문했으며, 바른 정당 유승민 의원은 사전 일정 관계로 자리를 함께 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의 경우 장관직을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오지 못하는 것을 이해한다" 면서 "그렇지만 대구공항 통합이전과 관련한 인사 메시지라도 보내줬으면 국방부, 국토교통부 관계자들이 받는 사안의 중대성이 다를텐 데···“ 라는 아쉬운 반응을 보였다.

김대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김용득 2017-08-19 12:24:07

    감사합니다
    앞으로 적극적으로 추진하시길 바라고
    꼭해야될 일입니다
    두후보지중 하나늘 빨리 빨리 단일후보지
    선전정 이 빨리 되야
    안전 적으르 할수있을것 갔읍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