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고령
고령교육청, 대가야 진로캠프’ 진행7~19일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꿈과 비전 확립 교육
▲대가야진로캠프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은주기자] 경상북도 고령교육지원청은 지난 7일 고령고등학교를 시작으로 해서 19일까지 관내 중·고등학생 430명을 대상으로 진로캠프를 실시하고 있다.

7일 고령고 1학년 52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캠프에선 특성화고에 맞는 최근 취업시장의 동향을 알고 미리 적절한 취업 준비를 하는 내용과, 선 취업 후 진학의 장·단점을 정확히 파악해 다양한 후 진학제도를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12일엔 대가야고 112명 대상으로 일반고에 맞는 진로캠프가 운영될 예정이다.

중학생 꿈 찾기 진로캠프는 11일 다산중, 13일 성산중, 17일 우곡중, 고령중개진분교장, 18일 쌍림중, 19일 고령중으로, 관내 중학생 266명에게 자존감 향상과 긍정적 마인드 형성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진로 탐색과 개척 능력으로 미래에 대한 꿈과 비전을 확립하는 계기를 마련해 주는데 목적이 있다.

고령교육지원청 김형수 교육장은 “꿈 Job Go 끼 Up의 나의 꿈 나의인생 대가야 진로캠프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미래사회에 필요한 핵심역량인 창의성, 소통, 분석적 사고 함양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은주 기자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