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구미
구미 금오중, '이달의 우수 동아리’ 선정‘요요퍼포먼스반’과 ‘행복송출 방송반’
▲금오중, 1만 동아리 6월의 우수 동아리로 선정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은주기자] 구미 금오중학교는 ‘요요퍼포먼스반’과 ‘행복송출 방송반’ 2개 반이 ‘1만 동아리 6월 이달의 우수 동아리’로 선정돼 우수 동아리의 영예와 함께 1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1만 동아리 사이트’는 경상북도 교육청이 학생 활동 중심의 동아리 문화 창출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치는 1만 동아리 육성을 위해 운영하며 업로드된 동아리 활동 내용을 통해 매달 우수 동아리를 선정하고 있다.

현재 금오중은 37개의 자율 동아리가 1만 동아리 사이트에 탑재돼 있으며 매주 수요일마다 활동 모습이나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다.

이번에 우수 동아리로 선정된 요요퍼포먼스반과 행복송출방송반은 작년에 이어 학생들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면서 일만 동아리 업로드에 성실히 참여한 금오중의 대표 동아리들이다. 이외에도 본교는 ‘유레카 실험반’과 ‘금나공(금오나눔공동체)’, ‘생각열매동아리반’, ‘금오상생토론반’ 등 총 37개의 동아리들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유레카 실험반과 요요퍼포먼스반은 경상북도 교육청이 주최한 ‘2016 동아리 자랑 UCC공모전‘에서 각각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한 바도 있다.

이은주 기자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