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주
영주시, 황금시대 방송국 초등학생반 워크숍 개최황금시대 방송국과 도시재생선도사업 견학
▲영주시는 황금방송국 초등학생반 워크숍을 개최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영주시는 지난 21일 영주시 청소년 문화의 집에서 영주시 관내 초등학생 40여 명과 지도교사 10명,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황금시대 방송국 초등학생반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도시재생 선도사업의 일환으로 구성된 영주시 청소년 도시참여지원단에서 주최하고 영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후원했다. 지난 해부터 지역 중·고등학생 방송반 학생들과 지도교사들이 함께 참여해 운영하고 있는 황금시대 방송국을 올해는 초등학교까지 확대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 학생들은 황금시대 방송국과 도시재생선도사업 견학, 방송실무 교육, 학생방송 발표, 팀 훈련 등을 실시하고 학부모님들의 참관하는 가운데 학생들의 방송 모습을 직접 선보이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도시재생사업에 아동과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사회 참여와 선생님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가고 있다”며 “다른 지역 현안사업에도 아동과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 발굴로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영주시 도시재생사업에 아동과 청소년이 참여하는 새로운 도시참여 모델은 지난 13일 서울에서 개최된 ‘2017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콘퍼런스’에서 우수사례로 소개돼 큰 호평을 받아 하반기 아동친화도시 인증도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문 경 기자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