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시,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전국철인 3종대회” 개최!!30일, 대구시장배 전국철인3종대회 수성못·신천동로 일원서 개최
▲철인 3종 경기 중 '수영' ⓒ국제i저널



[국제i저널 대구 = 박은주] 인간의 한계에 도전하는 철인(鐵人)들의 대축제, ‘제13회 대구광역시장배 전국철인3종대회’(주최:대구광역시철인3종협회, 후원:대구광역시)가 전국 900여 명의 동호인이 참가한 가운데 30일 수성못과 신천동로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13번째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도심에서는 개최가 힘들다는 철인3종의 선입견을 깨고 아름다운 경관의 수성못과 도심임에도 평탄한 직선 코스로 사이클 경기의 최적지로 평가받는 신천동로에서 개최돼, 통영 ITU트라이애슬론 월드컵대회와 더불어 국내 최고의 ‘명품대회’로 손꼽힌다.


이번 대회는 수성못 내에 지정 포인트를 순회하는 수영(1.5㎞)을 시작으로 신천동로(상동네거리~무태교)를 왕복하는 사이클 코스(40㎞), 수성못 주변을 5바퀴 순환하는 달리기 코스(10㎞)로 구성, ‘올림픽코스’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이클과 달리기코스로 인해 신천동로(상동교~무태교)와 상동교 및 들안길 일부 구간에 4월 30일 차량통행이 통제된다.


또한 극도의 체력을 요하는 종목의 특성상 선수 대부분이 경기 1~2일 전에 대구에 도착하여 컨디션 조절 및 경기 준비를 하기 때문에 지역경제에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평가되는 등 대구의 새로운 관광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대구시 정풍영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올해 13회를 맞는 이번 대회가 대구국제마라톤과 더불어 대구의 명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해, 전국 각지에서 오신 동호인들이 불편 없이 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며 “다만 일부 차량통행 제한과 버스노선 우회로 불편이 예상돼 시민들의 협조와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은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