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aT, '정부혁신(정부3.0) 유공' 행자부장관상 수상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정부혁신(정부3.0) 유공' 행정자치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사진은 공공기관 창업샘터 활성화의 모티브 에이토랑(aTorang) 운영 우수팀단체사진)ⓒ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경미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2016년 정부혁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아 행정자치부 주관 '정부혁신(정부3.0) 유공' 행정자치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aT가 2016년 한 해 동안 ‘aT국정과제추진단’ 을 중심으로 국민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발굴·실천하였던 다양한 우수사례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어서 그 의미가 크다.

정부혁신 선도 공공기관 aT는 작년 해외지사를 포함한 11개 반, 55명의 국정과제추진단을 구성해 내부 추진체계를 확립하고, 국정과제와 내부혁신과제를 연계한 핵심추진과제 68선을 발굴하여 적극 추진하였다.


아울러 월·분기별 성과 점검, 외부 전문가 자문 등의 전사적 노력을 통해 농식품 분야 일자리 창출,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한 고객 편의 증진 등 다양한 우수사례를 도출하고 이를 대외적으로 확산함으로써 지난 달 발표된 '2016년 정부3.0 평가' 에서 '최상위등급 기관' 으로 선정된 바 있다.


aT 여인홍 사장은 “국민에게 봉사한다는 공공기관 본연의 역할과 정신을 바탕으로 정부 혁신 방향과 발맞추어 앞으로도 국민 수요 맞춤형 서비스 혁신을 지속적으로 선도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박경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