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IT/통신 대구시
국립대구과학관 천문학 특별강연 릴레이‘스타트’10월 22일부터 12월 10일까지 3人 3色 천문특강

[국제i저널 = 대구 김수진기자]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덕규)이 오는 10월 22일(토) 천체투영관에서 천문학 특별강연 릴레이 ‘3人 3色 천문특강’의 첫 테이프를 끊는다.

이번 특별강연은 국내 천문학자들이 현재 연구 중인 수준 높은 주제에 대해 대중이 쉽지만 깊이 있는 이해가 가능하도록 진행한다는 점이 눈에 띈다.

오는 22일, 한국천문연구원 양홍진 박사가 릴레이 특강의 첫 주자로 나선다. 양 박사는 ‘우리 조상들의 하늘 이야기’라는 주제로 우리나라의 오랜 천문역사와 시대별 천문기록 등 전통적인 천문 유산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절기와 시각, 첨성대, 국보 천문도 등 우리의 천문 유산과 우리 생활 속에 남아 있는 천문관련 자료를 소개하고, 그 의미에 대해 살펴볼 수 있다.

이날 특강 후에는 천체투영관 영상물인「Back to the Moon」이 상영돼 관람객들의 감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이번 강연에 이어 오는 11월 19일(토) 부산대학교 이창환 교수가 진행하는 ‘블랙홀 특강’, 12월 10일 경북대학교 심현진 교수의 ‘외부은하 특강’ 등 천문과학에 대한 대중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수진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진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