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영상 경상북도
청도천에서 제9회 청도 유등제(流燈祭) 개막잔잔히 흐르는 맑고 깨끗한 청도천 파랑새다리 아래 연등의 불빛!
  • 취재: 여의봉, 이재준
  • 승인 2015.04.25 17:45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여의봉, 이재준 기자] 잔잔히 흐르는 맑고 깨끗한 청도천 파랑새다리 아래 연등의 불빛이 흐르는 제9회 청도유등제 행사가 4. 17(금)~4. 19(일)까지 청도천변 파랑새다리 일원에서 청도 유등제봉축위원회 주관으로 열렸다.

▲ 제9회 청도 유등제(流燈祭) 개막 ⓒ국제i저널

이번 유등제에서는 황소 등(燈)을 비롯한 장엄(대형)등 특별전시와 소원등(燈) 달기, 유등띄우기, 상감공예체험, 감물염색체험, 염주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함께 마련되었다.

이밖에도 4월 17일에는 채환 등 유명가수가 참여하는 개막 및 축하 공연이 열렸고, 4월 18일에는 지역민과 관람객이 함께하는 청도 유등 노래자랑과 4월 19일에는 청류음악제, 박현빈 등 초청 가수들이 출연하여 모든 관람객들과 한데 어우러지는 다채로운 행사가 이루어졌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이번행사를 청도소싸움 축제와 더불어 군민들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밝은 미래, 역동적인 민생청도’건설을 기원하며, 청도를 찾는 관광객들의 전통문화 체험 기회제공과 문화축제의 참여를 유도하여 청도군의 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취재: 여의봉, 이재준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 여의봉, 이재준 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